행사소개

poster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2017

“함께 어울려 자연을 벗삼아 책을 만들자.” 는 출판인들의 뜻이 모인 지 20여 년 만에 모습을 드러낸

파주출판도시는 세계 최초의 출판산업도시입니다.

출판인들이 이웃하여 지내면 서로 도울 일도 많고, 함께 할 수 있는 일도 많겠다는 생각에서 시작된 이 도시의 첫 결실이 바로

올해로 15번째를 맞는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입니다.

5월, 어린이를 위한 책 놀이터 어린이책잔치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는 출판인들이 직접 준비하는 살아있는 책 놀이터입니다. 지난 2003년 시작된 이래 파주출판도시는 ’어린이를 닮은 도시’ 를 표방하며 어린이의 책 읽는 즐거움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매년 새로운 주제로 어린이 책을 조명해보는 테마전시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전문가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도록 발간과 다양한 세미나 프로그램 개최를 통해 우리 어린이책의 세계화에도 일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책잔치를 통해 파주출판도시는 작가와의 만남, 책 만들기 체험, 동화의 다양한 구연 방식의 개발, 미니 콘서트 등 책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콘텐츠 프로그램을 개발, 전파하고 있습니다.

책 읽기가 즐거워지는 선물같은 공간 파주출판도시

무엇보다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에서는 아름다운 출판사 곳곳을 찾아다니며 보물처럼 숨어있는 행사들과 재미있는 책을 발견하는 기쁨이 있습니다. 국내 유수의 출판사와 인쇄사, 유통사 등 출판에 관한 모든 영역의 업체들이 모여 만든 파주출판도시는 예술적인 건축물과 그 산업적인 효과로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자랑스러운 우리의 문화유산입니다. 책이 만들어지는 현장에서 책 만드는 손으로 준비한 책 한마당을, 책을 사랑하는 어린이들에게 보냅니다.

출판도시의 5월, 어린이 여러분의 마음에 한 권의 책이 꽃처럼 피어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