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DUCE

행사명     제21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테마        다양성과 다문화

주제        달라서 참 좋아

일정        2023.5.5(금)~5.7.(일), 3일간

장소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등       

프로그램 개막식, 책놀이터(북마켓 및 체험전                 시), 캠페인존(체험전시부스), 책잔                 치스테이지( 공연콘텐츠), 테마전시,               어린이인문학당(작가와의 만남, 북                 토크 등),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

주최        출판도시문화재단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파주시, 한국출판                   문화산업진흥원

협력        

Introduce

01 어린이를 위한 책 놀이터 어린이책잔치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는 출판인들이 직접 준비하는 살아있는 ‘책 놀이터’입니다. 

지난 2003년 본 행사가 처음 시작된 이래 파주출판도시는 ‘어린이를 닮은 도시’ 를 표방하며 어린이의 책 읽는 즐거움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왔습니다.  매년 새로운 주제로 어린이 책을 조명해보는 테마전시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전문가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도록 발간과 다양한 세미나 프로그램 개최를 통해 우리 어린이책의 세계화에도 일조하였습니다.


또한, 어린이책잔치를 통해 파주출판도시는 작가와의 만남, 책 만들기 체험, 동화 낭독극, 미니 콘서트 등 책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전파하고 있습니다.

02 어린이 인권선언 100주년과 함께하는 스물 한 번째 어린이책잔치

매년 어린이날 즈음 파주출판도시에서 어린이책잔치가 개최되었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1923년 세계 최초로 어린이 인권 선언문을 발표한 '어린이해방선언' 100주년입니다. 금년도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는 더 특별한 의미 속에 펼쳐지게 됩니다. 


특히 올해 <제21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는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다름을 이해하고 차이를 존중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성과 다문화'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아름다운 출판도시 곳곳을 찾아다니며 보물처럼 숨어있는 재미있는 책을 발견하는 기쁨을 다시 찾는 그날을 그리며, 이번 축제가 지친 우리의 마음을 치유하고 서로를 응원하는 자리가 되길 바랍니다.